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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네오스프링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 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아래 각 호와 같이 투자유치 회원(기업 회원)과 투자자 회원(개인투자자 회원, 법인투자자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투자유치 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크라우드펀딩의 방식으로 투자 또는 후원 등을 유치하고자 하는 법인 기업을 말합니다.
다만,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의 대상이 되는 ‘기업회원’은 창업 후 7년 미만의 초기기업 또는 프로젝트성 사업을 수행하는 자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한정됩니다. (자본시장법 제9조 제27항 참고)
나. ‘개인투자자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투자유치 회원에게 투자 또는 후원 등을 하고자 하는 개인회원을 말하며, 개인투자자 회원의 전문성, 위험감수 능력 등에 따라 일반투자자, 소득요건구비 투자자, 전문투자자로 구분합니다.
다. ‘법인투자자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투자유치 회원에게 투자 또는 후원 등을 하고자 하는 법인회원을 말하며, 법인투자자 회원의 전문성, 위험감수능력 등에 따라 일반투자자, 소득요건구비 투자자, 전문투자자로 구분합니다.

2. “플랫폼” 이라 함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유·무선 정보통신 설비를 통하여 투자 및 후원 등의 방식으로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회사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소액투자중개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로그인 이메일”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이메일 ID형식을 의미합니다.

5. “회원정보“라 함은 회원의 로그인 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 정보 및 서비스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 성명
2. 사업장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 주소
3. 전화번호, 팩스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5. 플랫폼 이용약관 등 서비스 관련 약관
6. 개인정보 취급방침
7. 투자위험고지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기존회원에게는 알림 공지 외에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하지 않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동의하지 않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 및「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 (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회원 로그인 이메일 및 비밀번호)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로그인 이메일(ID)과 비밀번호로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로그인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로그인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로그인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로그인 이메일(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이 로그인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실명인증을 하였을 경우 로그인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새로운 로그인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부여받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문의하여 수정을 해야 합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서비스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
11. 제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② 투자유치 회원은 투자 또는 후원 유치를 위해 게시된 사업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관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3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로그인 이메일명, 기타 서비스상 사용하는 명칭에 대한 제한
2. 댓글이용에 대한 제한
3.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제한
4.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서비스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수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회사는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플랫폼에 고지합니다.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플랫폼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⑥ 제2항 제3호 및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 ·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부적합한 투자 또는 후원 유치 신청)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에 대한 투자 또는 후원 유치 신청에 대해 회사가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에게 판매가 금지된 물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2. 허위 또는 과장된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하는 사업
3.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사업
4. 법률에 위반되거나 법령상 필요한 신고, 허가, 심의, 심사, 검사 등을 획득 하지 않은 사업
5. 기타 회사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업


제14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게시 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으며,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정보는 관계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게시내용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개인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서비스 내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본 약관 제10조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게시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게시정보가 열람된 개인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 권리의 귀속)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또는 서비스 등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가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자료를 수정, 복제, 편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제10조 제1항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제3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10조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시정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에게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제1항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권한 및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을 상실하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법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또는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으로 인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하여 신뢰도, 정확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를 신뢰함에 따라 발생한 투자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개별적인 거래와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의하여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휴대폰 SMS,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회원은 통지받지 못한 것을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알림메세지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권)

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